지적자산

시스템화

직원들이 습득한 지식을 쉽게 기록하고 기록을 통해 업무를 표준화하여 운영에 활용 할 수 있는 살아있는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직원들의 업무 기록을 통해 병원장의 관점뿐 아니라

경영자, 직원 관점에서의 운영 체계화 기반을 마련합니다.



병원 현장에 맞는 시스템을 통해 흩어진 지식을 모아 우리 병원만의 지적자산으로 만들고 관리 합니다.


직원들은 병원에서 오랜기간 근무를 하며 “보고,듣고,깨닫고” 를 반복합니다.

이런 보고 듣는 "정보와 깨달음”은 직원 개개인에게 체화되어 업무지식 및 노하우로 쌓입니다.

하지만 이런 지식과 노하우들이 글로 기록되어 있지 않고 구두로 전달되어집니다.

구두로 전달된 지식과 노하우들은 기록되지 못하고 기억에 의해 변형되고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 흩어지게 됩니다.

흩어진 지식이 모였을 때 병원의 지적 자산이 됩니다.

지적자산은 시간이 흘러도 사용 가능하며 병원을 지지하는 큰 자산이 됩니다.


특장점

· 직원들이 거부감 없는 사용 지원

· 기록 중심으로 병원의 자산으로 사용

· 모인 정보들을 통해 운영에 필요한 집계 및 통계를 위한 자료 재생산

1. 한줄메모

· 새로 습득한 지식의 메모를 통한 기록문화


2. 일 업무보고

· 일 업무 보고를 통한 업무 관리


3. 직무분석

· 한줄메모와 일업무 보고를 통한 직무분석

4. 업무 매뉴얼

· 매뉴얼을 통한 업무 관리

· 상시 업데이트를 통한 관리


5. 문제관리

· 문제 원인 파악을 통한 문제관리 노하우 관리


6. 데이터분석/통계

· 불필요한 정보를 줄이고 병원 운영에 필요한 데이터 분석 및 보고